본문 바로가기
허생원의 [Life]

[카페 알로하코나] 북한산 근처 뷰좋은 카페, 코로나시국 데이트 추천!

by 글 잘쓰는 허생원 2021. 8. 1.

안녕하세요, 허생입니다.

 

오늘은 북한산근처 뷰 좋은 카페 [알로하코나]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위치는 고양시 덕양구에 있고, 북한산 국립공원 입구 근처에 있는 카페입니다. 

 

 

대중교통으로 가기에는 불편해서 차를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인 지축역에서 출발했을 때 차로 10분~15분 정도 걸리니 차로 이동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거리예요. 서울 동쪽에 사는 분들은 뷰좋은 카페로 팔당댐 근처를 많이들 가시는데, 서울 서쪽에 사시는 분들은 북한산 근처 카페가 뷰좋은 카페로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북한산 근처 카페 [알로하코나]를 추천하는 이유는 북한산을 바라보는 극강의 뷰넓은 야외 정원 때문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실내데이트도 막히고, 더운 날씨 때문에 야외 활동도 어려운 요즘인데요,

 

코로나와 폭염을 피해 하루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코로나 시국 데이트에 좋은 선택지입니다. 

 

 

1. 전망 좋은 뷰 맛집

북한산 뷰를 보며 쉴 수 있는 [알로하코나]. 서울에서 멀지 않은 거리이고, 시설도 깔끔해서 편안한 분위기 기분으로 북한산 뷰를 바라보며 쉴 수 있습니다. 

 

앞쪽으로는 병풍같은 산뷰가 있고, 뒤쪽으로는 산하고 어우러진 조그만 절이랑 정원이 있습니다. 초록초록한 뷰여서 서울에서 얼마 안 되는 거리이지만, 멀리 여행 왔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넓은 주차장

널찍한 주차장. 카페 들어가는 입구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기도 편합니다. 

주차비용은 따로 없고, 주차요원도 따로 없습니다. 자리가 10개 이상있는데, 바로 주차하시고 들어가면 됩니다. 

 

주차하고 나오면 바로 보이는 [알로하코나] 카페 입구. 입구를 지나면 길게 산책길이 나옵니다. 

산책길을 따라 걸어가면 넓직하게 정원이 나옵니다. 

 

 

3. 코로나걱정 없는 넓은 정원

코로나 시국에트에 적합한 야외 정원. 파라솔에 자리도 많고, 자리 간 간격도 넓습니다. 

산근처에다가, 파라솔로 그늘이 있어서 그런지 여름인데도 심하게 덥지 않았습니다. 앉아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마시면서 쉬면 딱히 덥다는 느낌이 들지 않을 정도. 

 

 

4. 메뉴와 아늑한 실내

음료 메뉴를 일반 카페와 비슷합니다. 대신 케이크 종류가 많고 맛있어요. 말레카 꿀 케이크를 시켰는데 정말 후회 없는 존맛탱. 음료 가격이 약간 비싼 듯 하나, 뷰 값이랑 자리값 생각하면 별로 비싸다는 느낌이 들지는 않아요. 

 

1층과 2층이 있는데, 1층이 좀 더 넓고 쾌적해요. 자리도 크고, 좌석들이 쇼파여서 오랜 시간 앉아서 시간 보내기에도 편안했습니다. (딱히 시간제한이라던가, 좌석 인원수 제한도 없었습니다.) 

 

실내가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창가 자리에 앉으면 에어컨 바람을 맞으면서 보다 시원하게 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알로하코나]를 가면서 보니 북한산 입구 근처에 뷰좋은 카페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카페들이 대부분 좌석 간 간격도 넓고, 야외 정원이랑 야외 자리도 있어서 요즘 같은 때에 코로나 피해서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공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북한산 근처 카페와 식당에 대해 더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